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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부=일본정부?

-gajago- 2010. 9. 21. 15:07

정부, 한·중, 한·일 해저터널 구축 타당성 검토

뉴시스 | 박준호 | 입력 2010.09.21 10:12 | 수정 2010.09.21 11:19 | 누가 봤을까? 50대 남성, 광주

 

【서울=뉴시스】

표주연·김형섭 기자 = 정부가 한국과 중국·일본을 각각 해저터널로 연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1일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바다 밑 터널을 자동차·열차로 왕래가 가능한 한·중 해저터널, 한·일 해저터널의

기술적·경제적 검토를 진행 중이다.

이는 최근 국제철도 시대에 대비해 국토부가 발표한 'KTX 고속철도망 구축전략'을 구체화한 것으로,

민간 차원에서 제기해온 추진안을 정부가 공식적으로 검토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토부는 한·중, 한·일터널과 관련해 지난해 교통연구원에 연구용역을 의뢰했으며 올 연말께 타당성 검토

결과가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경제개발연구원은 한·중 해저터널 추진시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웨이하이(威海)와

▲인천 ▲경기 화성 ▲평택·당진 ▲황해도 옹진(북한) 등 네 곳 중 한 곳을 잇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또 부산발전연구원은 부산~쓰시마~
후쿠오카(222.6㎞)를 연결하는 한일 해저터널 구상을 내놓기도 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100조원 안팎의 천문학적 공사비용을 감안해 현실적인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경기개발연구원은 추산한 한중 해저터널(인천~웨이하이) 비용은 123조원이며, 한일 해저터널 역시

부산발전연구원은 92조원으로 추산하는 등 재원마련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또 정치적 역학관계나 부정적인 국민여론 등의 문제를 제기하며 공감대 형성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회의적인

시각도 없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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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한·중, 한·일 해저터널 구축 타당성 검토



 

누구좋으라고...
우리? 천만에...

 

결국 쪽바리의 영원한 소망을 풀어주는 것...
정치, 경제적 이익 모두 다...

쪽바리의 영원한 로망...
바로, 대륙 몽..., 대륙을 꿈꾸다...

(과거 일본의 모 화장품-시세이도지?-의 광고전략의 하나가 바로, 대륙 ...)

즉 섬나라의 영원한 소망, 대륙에 붙는 것. 그래서 대륙과 하나가 되는 것.
그걸 이루기 위해 한반도 및 중국침략... 그래서 과거 대륙 정복의 꿈을 재현하고자 하는 것...

그 소망을 우리가 이뤄준다고? 우리 돈으로?

넋 빠진...
이 정권...

 

MB 정권...

100921..
가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