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어떤 신발회사가(나*키) 국내 시장상황의 한계로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게 되었다.
그 일환으로 아프리카를 주목하게 됐고, 유능한 영업사원 둘을 시장 조사차 파견하게 되었다.
보름 후...
그 둘에게서 제각기 다른 보고서가 도착했다.
A : "사장님! 여기는 굉장한 곳이군요. 신발을 신은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 곳 사람들에게 한 켤레씩만 신게 한다해도 시장성은 무궁무진 합니다."
B : "사장님! 여기는 틀렸습니다. 이 곳 사람들은 아예 신발을 신지 않습니다.
여기서 시장개척을 한다 해도 아주 어렵겠습니다. 차라리 다른 곳을 물색해 보심이 나을 듯 합니다."
결과는 어찌 됐을까?
나*키社는 당연히 A에게 그 곳의 총책임자로 임명, 아프리카지역에서 큰 성공을 거뒀고,
어려운 회사를 살리는 계기가 됐다 한다.
이렇듯 사람의 생각의 차이는 결과적으로
어떤 일, 사람, 회사를 성공으로 가게 할 수도,
실패자의 나락으로 빠지게 할 수도 있는 막강한 힘을 가졌다.
----------------------------------------------------------
나도 좀 더 긍정적인 생각을 갖도록--------->노력해 보자.
2001-03-28.
가자고...
'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중한 것... (0) | 2009.07.08 |
---|---|
내가 할 수 있는 것... (0) | 2009.07.08 |
눈 뜨고도 못 보는 하나... / 정채봉 (0) | 2009.07.08 |
직업별 결혼관... (0) | 2009.07.08 |
황당한 화장실... (0) | 2009.07.08 |